제대로 된 스트레칭 방법? 동적 스트레칭 정적 스트레칭 팁 정리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할 때 스트레칭을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상황에 맞지 않는 잘못된 스트레칭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부상의 위험까지 올라갈 수도 있는데 오늘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스트레칭을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상황에 맞는 스트레칭 방법(동적 스트레칭, 정적 스트레칭) [동적 스트레칭 정적 스트레칭 구분하는 이유]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자세한 이유까지는 몰라도 대략 느낌적으로는 알고 있을 겁니다. 대략적으로 몸을 유연하게 하거나 부상을 방지한다는 등등 느낌으로요. 그렇기에 상황에 맞지 않는 스트레칭을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 둘을 구분을 하는 이유는 동적 스트레칭은 몸을 움직이면서 긴장을 풀어주는 반면, 정적 스트레칭은 신체를 고정하면서 근육을 일정한 자세로 늘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동 전에는 동적 스트레칭으로 몸의 가동 범위를 늘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동 후에는 정적 스트레칭을 통해 피로가 쌓인 근육의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를 반대로 할 시, 오히려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생각보다 가볍게 넘겨 볼 지식이 아니라고 봅니다. [동적 스트레칭 정적 스트레칭의 방법] - 동적 스트레칭 (Dynamic Stretching)    방법 : 전체적으로 몸을 크게 움직이는 행동을 반복해서 해줍니다. 특히 자신이 목표로 삼는 운동이 많이 사용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 운동을 하기 위해 근육을 서서히 준비하는 단계이기에 혈류나 심박수가 조금씩 증가하는 느낌이 드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예시 : 레그 스윙, 팔 돌리기, 무릎 들어올리기, 몸 풍차 돌리기, 팔 벌려 뛰기, 무릎 돌리기 등 - 정적 스트레칭 (Static Stretching)  방법 : 마무리를 하는 느낌으로, 천천히 근...

단백질 보충제, 웨이프로틴(Whey Protein) 분석 및 추천 (컴벳, 골드 스탠다드, EVL, 신타6)


 단백질 보충제 시장에 많은 브랜드가 있어서 선택하기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텐데 그런 분들을 위해 신뢰할 만한 브랜드 별로 분석 및 추천해보겠습니다. 컴벳, 골드 스탠다드, EVL, 신타6 총 4개의 웨이프로틴을 선정했습니다.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유당을 제거한 WPC와 WPI에 관해서도 짧게 설명하겠습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whey protein) 추천(컴벳, 골드 스탠다드, EVL, 신타6)

 웨이프로틴 WPC / 아이솔레이트 WPI 정리


 WPC(유청 단백질 농축, Whey Protein Concentrate)와 WPI(유청 단백질 분리, Whey Protein Isolate) 두 가지 모두 우유에서 뽑은 고품질 단백질인데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들은 유당을 거의 제거한 WPI를 드시면 됩니다.



1. 컴뱃 웨이 프로틴 - 머슬팜(MusclePharm) 

 운동 꽤 해보았다는 분들은 다들 들어보셨을 텐데 그만큼 정말 무난한 제품이죠. 맛도 준수하고 풀림도 괜찮아서 운동 초보자들도 입문 용도로 좋고 운동을 오래한 분들도 무난하게 괜찮다고 봅니다.

 생각보다 맛도 다양합니다. 초콜릿 맛도 역시나 무난하고 괜찮은데 바나나 우유 맛도 저는 꽤나 맛이 괜찮더라구요. 이외에도 다양한 맛이 있는데 전반적으로 준수한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장점

-준수한 맛과 퀄리티

-꽤나 다양한 맛

-무난함

 단점

-약간은 비쌀 수 있는 가격

-무난함



2. 골드 스탠다드 웨이 프로틴 - 옵티멈 뉴트리션(Optimum Nutrition)

 브랜드 밸류가 높은 기업이자 제품으로, 다소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맛이 약간 밍밍하다는 느낌이 있기도 한데 반대로 그만큼 깔끔한 맛이 있습니다.

 제품의 꾸준한 퀄리티를 유지하는 것 때문에 신뢰도 면에서 엄청난 장점이라고 봅니다. 풀림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점이 특히나 중요하겠죠. 단순히 이름값만 있는 것이 아니라, 높은 가격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것도 위와 같은 이유 때문이기도 하죠.

 장점

-높은 브랜드 벨류

-높은 퀄리티의 지속적인 유지

-잘 풀림

 단점

-많이 비쌈


3. EVL 웨이프로틴 - EVL(Evlution Nutrition)

 EVL은 미국에 본사를 둔 스포츠 영양 및 건강 보조제 브랜드입니다.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비교적 신생 브랜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브랜드들 중에서 이름값이 낮은데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비교적 타 제품보다 괜찮은 가성비 때문입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가격이 비싸졌다 보니 구매 부분에 있어서 가격이 더욱 큰 요소가 되었다고 봅니다.

 다만, 풀림이 잘 안 된다는 얘기도 있어서 이 부분은 참고하세요. 그럼에도 가격이라는 부분에서는 충분히 고려될만한 브랜드라고 봅니다.

 장점

-비교적 싼 가격

 단점

-잘 안 풀리는 경향이 있음


4. 신타6 - BSN(Bio-Engineered Supplements and Nutrition, Inc.)

 신타6는 굉장히 독특한 기업이자 브랜드로 상당히 독특한 브랜드입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 보충제하면 단백질과 관련된 특징에 포커스를 두는 편인데 신타6는 특이하게도 단백질 함량 비중을 낮추면서 다른 성분의 비중을 늘려 맛이라는 강점을 내세웁니다. 그만큼 타 단백질 보충제에 비교해서 맛이 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운동 후 먹는 용도 이외에도 음료로도 먹는 분들도 계십니다.
 또한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양을 높였기에 포만감도 있습니다. 오히려 벌크업을 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맛과 별개로 매력적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다 보니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그렇지만 맛있고 다양한 맛이라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성향에 따라 충분히 채택할만 하다고 봅니다.

 장점

-매우 맛있음
-다양한 성분 배합으로 벌크업 및 다양한 용도 이용 가능

 단점

-비쌈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같은 양에서 단백질 함량 낮음


 마무리


 단백질 보충제 시장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경쟁이 창출되고 거기서 각자 많은 상품을 내놓은 만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다만, 해외 브랜드만 추천드리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국내 브랜드는 퀄리티 유지 쪽에서 너무 많은 잡음이 많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그렇기에 각자 취향과 목적에 따라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오늘도 멋진 머슬머슬 되세요💪



단백질 보충제의 유청 단백질, 웨이프로틴(whey protein)의 효능, 효과, 장점 및 주위사항